:+: Say to U :+:

드디어 세계인의 축제 '2014 브라질 월드컵'이 개막하였습니다.

첫날부터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대결로 세계의 주목을 받은 월드컵 경기를 PC와 모바일에서 시청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현재 PC, 모바일로 월드컵 생중계를 하는 사이트는 대표적으로 아프리카TV, 네이버, 다음, 네이트등이 있는데.. 여러군데를 비교해보니 월드컵관련 뉴스와 하일라이트 시청등 다양한 콘텐츠를 가진 네이버가 가장 괜찮더군요.




네이버의 경우 270p, 360p, 720p의 화질로 월드컵 중계를 하고 있으며, 360P까지는 별도의 플러그인없이 시청할 수 있으며 HD급(720p) 화질의 경우 별도의 플러그인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월드컵 인터넷 중계 링크 : http://sports.news.naver.com/brazil2014/index.nhn




모바일에서도 월드컵 핫이슈나 하일라이트, 생중계등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장소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나 월드컵을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를 설치하면 월드컵을 HD화질로 시청할 수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 경기가 있는 출근시간대에도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중계를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을듯합니다.


물론, 데이터 소모가 있는데, 고화질(HD)일 경우 전후반 경기를 모두 시청시 약 0.8GB ~ 1GB정도 소모될 것으로 예상되어 가급적 WiFi지역에서 시청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DMB에 비해 월등한 화질로 데이터 소모는 충분히 감수할 수 있을만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월드컵중계는 차범근, 차두리부자의 해설과 배성재 아나운서, 박문성 아나운서, 장지현 해설위원, 조민호, 정우영, 이재형 아나운서, 김동완 해설위원등 SBS 방송을 그대로 중계하는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