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IT전문 유출 'Evan Blass' 수익문제로 @Evleaks 은퇴

반응형

최근 2년여간 삼성, 애플, HTC, LG등 수많은 IT 제품들을 출시전 유출시키고, 최근 국내를 비롯해 다양한 국가로 번역된 컨텐츠를 제공하던 @evleaks가 은퇴를 한다고 합니다.




수많은 익명의 제보자들로부터 정보를 제공받고, 가장 핵심적인 정보만 유출시켜온 @evleaks는 Engadget, The Verge, TechCrunch와 같은 거대 IT 사이트에서 편집장을 역임했던 Evan Nelson Blass가 만든 사이트로, 이번 은퇴소식은 수많은 네티즌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Wired를 통해 인터넷상에서 활약하는 최고의 작가로 선정되기도 한 그는 TheNextWeb과의 인터뷰를 통해 @evleaks를 그만둔 이유에 대해 트위터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면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하였으며, 소수의 인원으로 부터 받는 후원만으로는 어려움을 호소했습니다.

* 최근 스폰서 트윗과 웹사이트 광고등 수익모델을 개선하려 했지만,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ㅠ.ㅠ


그는 개인적인 트윗을 통해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는 말했지만, 이전과 같이 공식적인 정보 제공은 더이상 없을 것이라고 했으며, 트위터가 아닌 다른 수익모델로 다시 컴백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고 대답하였습니다. 


출처 : TheNextWe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