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인도에서 출시될 삼성의 타이젠OS 탑재 보급형 스마트폰 '삼성 Z1(SM-Z130H)'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 및 실행가능한 것이 유투브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타이젠OS를 탑재한 최초의 상용 스마트폰인 '삼성 Z1(SM-Z130H)'는 기존에 러시아에서 발표한 '삼성Z'의 보급형 제품으로 3G 전용 제품이며, 인도와 같은 신흥시장을 주 타겟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그동안 타이젠 생태계가 조성되지 않아 출시 초기 고전할 것이라 예상되어 왔던 기기입니다.




'SM-Z130H'에 탑재된 타이젠(Tizen) OS는 리눅스 파운데이션의 리눅스 커널을 기반으로하는 오픈소스 모바일 OS로 현재 삼성전자을 중심으로 인텔, SK텔레콤, 화웨이 등과 합작해 안드로이드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고 있는 상태이며, 타이젠에서 안드로이드를 구동한 것은 타이젠 앱 스토어에서 다운받은 ACL(Application Compatibility Layer)을 이용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ACL은 작은 리소스를 가진 타이젠의 시스템에서도 안드로이드 앱들이 마치 타이젠 전용 앱처럼 네이티브하게 구동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영상을 통해서는 안드로이드 대표 메신저중 하나인 왓츠앱이 구동되었습니다.


이번 테스트로 인해 새로운 운영체제 초기에 가장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킬러앱 부족이 안드로이드앱을 구동할 수 있음으로 인해 해소되었으며, 타이젠 생태계가 구축되기 전까지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삼성 Z1 스펙

WVGA(800 * 480) TFT LCD 디스플레이

1.2Ghz SPREADTRUM SC7727S 듀얼코어 프로세서

Mali T-400 GPU

768MB RAM

전면 30만 / 후면 320만 화소 카메라(LED플래시)

FM라디오와 Bluetooth 4.0, GPS, A-GPS, GLONASS

WiFi 802.11 b/g/n, WiFi Direct, microUSB 2.0, 듀얼심 및, 가속도계

1500mAh 배터리

타이젠 OS 2.3



출처 : PhoneArena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