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구글은 기존의 'Google for Work'를 대체하기 위한 기업용 플랫폼인 'Android for Work'을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Android for Work는 업무를 목적으로 개인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환경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4가지 주요 기능으로 구성된 플랫폼입니다.




이미 Google I/O 2014를 통해 공개된 적도 있는 Android for Work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과 차기 운영체제를 통해 지원되며, 다중 사용자 기능을 통해 개인용과 업무용으로 분리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첫번째로 업무용 프로필(Work Profile)을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며, 다중 사용자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안드로이드 4.0 ~ 4.4 까지 기기를 위한 전용 앱(메일, 캘린더, 문서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IT관리자가 앱 배포 및 회사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Google Play for Work'를 제공하며, 익스체인지 및 노트등 기업에서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그룹웨어의 다양한 문서를 수정/편집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구글은 이를 위해 Citrix, SAP, 블랙베리 등의 다양한 관리쪽 파트너와, 삼성, HTC, 모토롤라 등이 기기 부분 파트너, 박스, 어도비, Salesforce 등의 시스템 관리 파트너를 발표했으며, Android for Work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 구글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