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퀄컴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중인 MWC2015를 통해 스냅드래곤 810을 이를 프리미엄급 모바일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20'의 일부 스펙 및 출시 일정을 공개하였습니다.




스냅드래곤 820에는 학습 능력에 기반한 독자 인지 컴퓨팅 기술인 '제로스(Zeroth)'가 탑재되며, 기술을 통해 가장 빠른 통신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접속할 수 있고 센싱 정보를 수집, 분석해 사용자 요구를 파악하고 적절한 명령을 자동으로 내릴 수 있고, 음성인식과 보안 능력도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초음파를 이용한 3차원 지문인식 스캐너와 그동안 사용해왔던 크레이트(Krait) 아키텍처가 아닌 ARMv8 기반으로 독자 개발한 카이로(Kyro) 아키텍처를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LTE Cat.10을 지원하여 LTE 주파수 3개를 엮어 하향은 최대 450Mbps, 상향은 2개의 주파수를 엮어 최대 100Mbps 속도를 지원 차세대 모뎀인 고비 9x55의 사용하며, 아드레노 530 및 14nm FinFET 공정을 통해 전력소모와 발열을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퀄컴은 스냅드래곤 820의 샘플을 올해 2분기부터 출하하며, 실제 제품에 출시되는 것은 올해말 ~ 내년초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올해까지는 스냅드래곤 810이 주요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을 통해 주력 제품으로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leaksfly, Windows Central, AnandTech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