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3D 및 VR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젝트 탱고' 개발자 키트 공급 확대

반응형

Android Police는 구글의 첨단기술프로젝트 그룹(ATAP)이 모바일 장치에서 리얼한 3D 및 VR을 경험할 수 있게 제작한 '프로젝트 탱고(Project Tango)' 개발자 키트 공급을 확대할 것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현재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 1024달러(약 112만원)라는 높은 가격에 판매중인 프로젝트 탱고 태블릿 및 초대를 받은 유저들만 구입할 수 있는 프로젝트 탱고 스마트폰의 공급이 확대됨에 따라 태블릿의 경우 현재보다 50% 떨어진 512달러(약 56만원)에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Android Police는 이미 태블릿 가격 인하 및 open up sales more broadly에 관한 메일을 받았다고 합니다.


프로젝트 탱고 태블릿은 구글 ATAP와 고등국방기술연구원(DARPA)이 지난 10년간 3D지도 촬영 및 가상 지도제작 기능을 갖춘 모바일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테블릿의 카메라로 3D 지도를 촬영하고, 가상현실(VR) 그래픽으로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구글의 공급 증가 및 가격인하를 통해 더 많은 개발자들이 VR 및 3D 지도 개발에 뛰어들어 시장 확대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프로젝트 탱고는 올 하반기에 공식 발표가 있을 것으로 전망되 앞으로 VR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Android Police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