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안드로이드웨어 업데이트, WiFi 및 제스처 기능 지원

반응형

구글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OS인 안드로이드웨어의 메이저 업데이트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웨어의 편리성에 중점을 두었으며, 가장 큰 변경사항은 WiFi 지원, 항상켜짐 지원, 제스처 기능등입니다.




특히 현재 출시된 대부분의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는 이미 WiFi 칩을 내장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웨어가 이를 지원하지 못해 NFC 또는 3G/LTE를 통해 통신을 했었던 것이 개선되었으며, 이를 통해 블루투스나 NFC가 지원하지 않아도 독자적으로 알람을 수신하거나 구글나우등을 실행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되는 제스처 기능을 통해 구글나우 카드를 스크롤하는등 개선된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항상 켜짐 옵션을 통해 앱을 사용하는 동안 화면이 반전되어 지속적으로 표시되며, 키보드를 쓰지 않고서도 스마트워치로 쉽게 이모티콘 등을 보낼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시 스마트워치 화면에 이모티콘을 그리면 안드로이드웨어가 이를 인식해 가장 가까운 표정을 입력할 수 있게 해줘 편리성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구글은 새로운 업데이트를 LG 워치 어베인(Watch Urbane)을 시작으로 몇 주 동안 다른 안드로이드웨어 탑재 기기에 배포할 예정이며, WiFi, 제스처외에도 각종 애플리케이션, 연락처 검색 개선 등 사용자환경(UI)도 보완되어, 현재의 제한된 사용에서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출처 : Google Blo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