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마이크로소프트 - 익스플로러를 대체할 윈도우10용 브라우저 '엣지(Edge)' 공개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윈도우의 기본 웹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대신할 윈도10 용 차세대 인터넷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를 공개하였습니다.




코드네임 '스파르탄'으로 알려진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유니버설 전략에 따라 많은 기능을 브라우저에 연동하거나 통합시켰으며, HTML5등 웹 표준 지원과 미니멀리즘 디자인으로 해 깔끔하고 세련된 외형이 특징입니다.


특히, 엣지는 파이어폭스처럼 디지털 잉크 주석 기능과 음성 입력 기능(코타나), 읽기 목록 기능 등의 확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웹 서핑 중 페이지 위에 디지털 잉크 방식으로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려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는 기능등이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엣지는 기존의 웹브라우저인 익스플로러보다 빠르고 가벼우며, 데스크탑부터 모바일폰, 태블릿, 노트북, 엑스박스 원에 이르는 다양한 윈도우 10 플랫폼에서의 사용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그리고, 초기 시작 시 뉴스, 추천 앱, 오늘의 날씨, 스포츠 경기 결과 등 보다 개인화된 형태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며, 윈도우 10에 기본 탑재되어 사용자가 엣지 또는 익스플로러중 하나를 기본 웹 브라우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