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기어A(오르비스), 디자인 및 스펙, UI 유출

반응형

SamMobile은 삼성이 개발중인 원형 디스플레이 탑재 스마트워치 기어A(오르비스)의 디자인과 스펙 및 유저인터페이스를 공개하였습니다.




갤럭시 노트5와 함께 올해 9월 열리는 IFA 2015를 통해 선보일 예정인 기어A는 최근 삼성 웨어러블 개발자 사이트에서 공개된 'Gear SDK'를 통해 원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것이 확인된 기기로 360 * 360의 원형 디스플레이와 앱과 알림 등의 기능을 다룰 수 있는 회전 베젤링, 크라운 형태의 전원 버튼 및 무선 충전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기어 A는 베젤을 사용해 아이템 리스트별 검색, 스크린과 스크린간 검색, 이미지 줌인,줌아웃은 물론 특정 UI값이나 음량을 바꿀 수도 있으며, 블루투스 헤드셋과 연계해 전화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SM-R720과 3G 음성통화를 지원하는 SM-R730으로 나뉘게 되며, 각 통신사별 모델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SM-R732S (SKT)

• SM-R732K (KT)

• SM-R732L (LG U+)




삼성은 기어A를 통해 애플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애플워치'와 경쟁할 것으로 보이며, 엑시노스 7420 및 4 ~ 5일(96 ~ 120시간) 사용가능한 배터리 및 가속계센서, 자이로센서, 심박모니터, 압력센서, 자기센서, GPS 탑재등 경쟁작들에 비해 향상된 스펙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Sammobi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