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6월, 아이폰/아이패드로 가전을 제어하는 '홈키트(HomeKit)' 공개 예정

반응형

월스트리트저널(WSJ)는 애플이 세계개발자대회(WWDC) 2014를 통해 선보인 홈키트(HomeKit)를 6월에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홈키트는 애플이 iOS8과 함께 선보인 사물인터넷(IoT) 기능으로 집안 내 대부분의 가전제품들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작동 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홈키트를 사용하면 집안에 있는 조명, 문, 웹캠 등을 애플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조정하며, 음성 인식 기능인 시리와 연결해 '잔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조명을 끄고 문을 잠글 수도 있는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애플은 iOS8이 탑재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통해 iDevice가 적용된 온도조절장치, 차고 문 및 자물쇠 같은 수많은 스마트 홈기기를 작동시킬 수 있을 것이라 밝혔으며, 홈키트 하드웨어 인증 프로그램을 시작한 상태입니다.


이에 대해 애플의 대변인은 '홈키트(하드웨어 인증 작업)는 최근 몇개월 동안 계속 하고 있다. 또 우리는 이미 홈키트 액세서리를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러 파트너사들이 있다'면서 '우리는 다음달 첫 홈키트 스마트 기기를 내놓을 것'이라고 발표한 상태입니다.


* 참고로, 애플은 홈키트 협력사로 크리, 스카이벨, 허니웰, 하이얼, 필립스, 브로드컴등 여러 업체와 파트너쉽을 맺고 있습니다.



출처 : WSJ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