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퀄컴 - 풀메탈 스마트폰에서도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WiPower' 개발

반응형

퀄컴은 공진 주파수를 이용해 일치하는 주파수에 자기를 전달하는 자기 공명방식 기술인 위파워(WiPower)를 발표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무선 충전 기술인 Qi나 PMA는 근접한 코일 간 전류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전자기 유도 방식을 사용해 충전시 일정량의 열이 발생하고, 풀 메탈 스마트폰의 경우 무선 충전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갤럭시 S6과 같이 후면을 메탈이 아닌 강화유리등의 재질로 대채해야하는 기술적 문제가 있었으나 퀄컴이 개발한 WiPower의 경우 물리적 접촉이 없어 풀메탈 스마트폰도 충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자기공진형 리젠스(Rezence)방식으로 동작하는 WiPower는 22W를 지원해 기존 무선 충전기의 속도와 비슷하거나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며, 원거리에서 충전하거나 여러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충전기와 스마트폰 사이에 책이나 다른 물질이 있어도 충전이 가능하고, 이론적으로 최대 50W를 지원해 향후 스마트폰뿐만이 아니라 태블릿 PC나 노트북도 충전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퀄컴은 WiPower가 삼성,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LG전자 등과 함께 속해있는 무선충전연합(A4WP)의 무선 충전 기술과도 호환이 가능하다고 밝혔으며, 향후 이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 기기가 Qi나 PMA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 퀄컴, PhoneArena

http://say2your.blogspot.com/2015/07/wipower.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