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업데이트 기기 리스트 및 주요 기능

반응형

8월 17일 구글 안드로이드 개발팀은 개발자들에게 안드로이드 6.0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배포함과 최종 개발자 프리뷰 버전을 공개하며, 정식 버전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렸습니다.


넥서스5(2015, Bullhead) 및 넥서스6(2015, Anger)와 함께 정식 출시될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에 대해 각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는 상태이며, 현재까지 알려진 업데이트 기기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우선 앱 권한(특정 앱이 스마트폰 하드웨어에 접근할 수 있는 허락 범위)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특정 앱이 하드웨어의 특정 기능에 접근하는 것을 막을 수 있어 불필요한 권한 조정 및 보안 강화에 도움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롬 웹 브라우저에 커스텀 탭 기능을 추가해, 특정 웹 서비스가 웹 브라우저의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게 하였으며, 앱 링크 기능이 추가되어 특정 콘텐츠와 가장 연관성 높은 앱을 바로 찾아주게 됩니다.(예를 들어 트위터 링크를 누르면 바로 트위터 공식 앱이 실행됩니다.)




이외에도 NFC와 1회용 토큰형태의 보안 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페이와 지문인식 기능이 정식 추가되어 보안성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도즈(Doze)'라는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오랫동안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기기를 비활성화해 배터리 대기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앱 진열 방법이 좌/우 스크롤에서 상/하 스크롤로 변경되며, 앱 서랍 상단에 자주 실행하는 앱 4개가 표시되며, 차세대 표준인 USB 타입 C를 정식으로 지원하여 기존 스마트폰보다 3~5배 빠르게 충전할 수 있고, 케이블을 연결할 때 앞 뒤를 구분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ibtimes.co.in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