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를 i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 출시

반응형

구글은 안드로이드웨어를 탑재한 스마트워치를 i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앱 'Android Wear'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하였습니다.


LG G워치 어베인을 시작으로 ASUS, 화웨이, 모토로라로 지원이 확대될 이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를 아이폰등과 연동하여 각종 알람을 받는 것 뿐만이 아니라 구글의 음성 명령인 구글나우도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Android Wear 앱은 iOS 8.2 이상의 아이폰5, 5s, 6, 6 플러스에 최적화 되었으며, 한글을 포함해 다양한 언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이처럼 안드로이드웨어를 iOS용으로 포팅하는 이유는 애플워치의 구매수요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아이폰 사용자들이 애플워치를 사용하지 않아도 안드로이드웨어를 사용하는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아이폰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이는 모바일 시장뿐만이 아니라 웨어러블 시장에서도 구글의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출시되는 대부분 안드로이드웨어 탑재 스마트워치가 Android Wear 앱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등 iOS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https://itunes.apple.com/app/androidwear/id9864960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