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애플워치용 운영체제 'Watch OS 2.0' 공식 배포

반응형

애플은 오늘 애플 워치용 운영체제인 Watch OS의 메이저 업데이트인 'Watch OS 2.0'을 공식 배포하였습니다.


iOS9과 함께 공개할 예정이였던 Watch OS 2.0은 배포전 버그로 인해 연기가 되어 오늘까지 배포가 중지되었던 상태로 기존의 iOS등이 GM버전과 정식 배포 버전이 같았던 것과 달리 GM에서 추가 업데이트가 된 것이 특징입니다.




'Watch OS 2.0'는 그동안 유저들이 불편을 겪었던 서드파티앱의 동작 속도를 앱 로직 권한 개선으로 인해 더 빠르게 수정 및 데이터 저장이 가능하였고, 이메일 답장 기능, 애플워치를 눕혀 알람시계로 활용할 수 있는 나이트스탠드 모드, 용두를 돌려 과거 또는 미래의 스케쥴을 확인할 수 있는 타임트래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포토페이스를 추가하며 기존에 미키마우스나, 해파리, 지구본 등 몇가지 테마에 그쳤던 메인 화면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음성 명령어인 시리의 경우 앱 내 정보까지 접근할 수 있게 되는 등 기능이 확대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애플워치와 홈킷을 연동해 자동차의 문 개방과 온도 조절, 지도에서 대중교통 경로 지원, 비디오 재생, 페이스 타임 오디오 통화 등도 가능하는 등 여러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출처 : 9to5ma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