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Jolla - Sailfish OS 2.0을 통해 안드로이드 앱 지원

반응형

핀란드의 모바일업체인 Jolla의 운영체제 Sailfish OS가 2.0 버전을 통해 안드로이드앱의 호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Sailfish OS는 MeeGo 개발 프로젝트 멤버였던 Nokia 직원들이 개발한 것으로 Jolla와 Mer 프로젝트에서 제공되는 Linux 기반 모바일 OS로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은 수정없이 바로 Sailfish OS상에서 동작되며, 구글 앱스토어에서 앱을 직접 다운받을 수도 있는 호환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이전 버전까지는 진동 및 LED 알림등 일부 기능이 지원되지 않았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멀티 태스킹 기능과 제스쳐, H.264 비디오 지원등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Aptoide Appstore을 통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앱을 설치했을 경우 이 앱의 업데이트가 배포될 경우 Aptoide Appstore을 통해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APK 파일 형식으로 설치된 안드로이드앱도 동시에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어 관리에 편의성이 더해졌습니다.


Sailfish OS 2.0은 자사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통해 2.0 업데이트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와 하드웨어 지원을 공유하므로 일부 지원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별도의 방법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출처 : Joll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