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 S7, 미국/중국 스냅드래곤 820, 타 국가는 엑시노스8890 탑재

반응형

삼성이 내년 1분기에 출시할 차세대 플래그쉽 스마트폰 '갤럭시 S7'의 메인 AP가 이전과 같이 국가별로 나뉘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 시리즈는 전작인 갤럭시 S6을 제외하고 이전 모델의 경우 스냅드래곤과 엑시노스를 혼용하여 출시하였으며, S7의 경우 미국과 중국의 경우 스냅드래곤 820 / 우리나라를 포함한 유럽 및 아시아 국가는 엑시노스 8890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와 같이 AP를 나눠 출시하는 것은 각 지역별 통신방식에 따른 모뎀의 차이 및 원가 문제가 가장 큰 것으로 보이며, 현재 루머를 통해 스냅드래곤 820의 성능이 엑시노스 8890에 근접해 성능차가 크지 않은 이유도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7은 UFS 2.0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microSD 를 지원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토타입중에는 듀얼카메라와 2000만 화소 ISOCELL 카메라를 사용한 제품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마그네슘 바디를 사용하는등 소재 개선도 이루어질 것으로 알려진 제품으로 전작과 같이 코드네임 히어로(Hero)인 일반 모델(SM-G930)과 코드네임 히어로2(Hero2)인 엣지 모델(SM-G935)로 나뉘어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