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LG - 다음주경 G4에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업데이트 예정

반응형

LG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G4'가 구글의 레퍼런스 디바이스인 '넥서스'외 스마트폰 제조사로는 최초로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넥서스5X등 구글과 긴밀한 협력을 하고 잇는 LG는 G3가 폴란드에서 롤리팝 업데이트를 최초로 배포한 것과 마찬가지로 G4의 마쉬멜로우 업데이트도 다음주 폴란드를 시작으로 내달부터 한국, 북미, 유럽 지역에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철훈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상무는 "구글과 긴밀한 파트너십으로 업계 최초로 마시멜로 업그레이드를 실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필요한 사후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G4에 탑재될 마쉬멜로우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앱 권한(특정 앱이 스마트폰 하드웨어에 접근할 수 있는 허락 범위)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특정 앱이 하드웨어의 특정 기능에 접근하는 것을 막을 수 있어 불필요한 권한 조정 및 보안 강화에 도움이 줄 수 있습니다.


2. 크롬 웹 브라우저에 커스텀 탭 기능을 추가해, 특정 웹 서비스가 웹 브라우저의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게 하였으며, 앱 링크 기능이 추가되어 특정 콘텐츠와 가장 연관성 높은 앱을 바로 찾아주게 됩니다.(예를 들어 트위터 링크를 누르면 바로 트위터 공식 앱이 실행됩니다.)


3. NFC와 1회용 토큰형태의 보안 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페이와 지문인식 기능이 정식 추가되어 보안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4. '도즈(Doze)'라는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오랫동안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기기를 비활성화해 배터리 대기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 PhoneArena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