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아이패드2에서도 플래시(Flash)를 Puffin Web Browser

반응형


아이패드2를 쓰다보니 부족한 점이 플래시(Flash) 미지원이라 여러가지 방법을 찾다가 발견한 플래시 재생이 가능한 Puffin Web Browser를 소개합니다. 현재 앱스토어에서 $0.99로 팔리고 있어 Skyfire에 비해 저렴하고, 별점 3.5 ~ 4를 왔다갔다하는 평가로 그리 나쁘지 않아 보여 구매!!


설치이후 플래시에 대한 테스트로 제 주력 웹브라우저인 머큐리를 통해 자주가는 SLR클럽의 첫화면을 들어갔습니다.
사파리등을 포함한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IOS의 브라우저들은 다 이렇게 심심한 화면을 보여주고, 지금까지는 아이폰, 패드등은 플래시가 안되니 포기 하고 사용을 해왔었습니다. ㅠㅠ


Puffin을 통해 위와 같은 웹사이트를 접속했습니다.
광고도 뜨고(-_-) 플래시로 만들어진 첫 화면도 잘 보이며, 늘 허전하던 웹사이트가 PC에서 접속하던 화면과 같아졌습니다.


이왕 테스트한김에 게시판내의 동영상도 플레이해봤습니다.
아이패드로 접속시에 항상 짤방(!)이 안보여 리플만 보고 대충 내용을 유추하였는데, 이제 제대로 보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브라우징 화면에서는 끊김이 있고, 기본 설정에서는 소리가 안나옵니다.


그러나 설정에서 Audio Streaming을 On하면 일반 화면에서도 소리가 잘나오게 되며,


풀스크린모드로 볼 경우 끊김없이 PC와 동일하게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0.99의 승리였습니다. ㅜ.ㅜ



[동영상 #1] 네이버 블로그의 동영상을 웹페이지모드에서 보면 동영상과 같이 끊김이 심합니다.
 


 [동영상 #2] 하지만 풀스크린모드에서는 끊김없이 정상 재생 가능

 
 [동영상#3 05/20 추가] 소녀시대 플래시 동영상입니다.(어쩌다보니 소녀시대만 -_-;; 사무실이라 소리를 줄인상태에서 테스트)

[동영상#4 05/22 추가] 전체 화면이 아닌 플래시는 프레임 끊김이 있지만, 정상 동작합니다. (SLR클럽 뺑뺑이)


그리고 동영상외에 플래시 게임도 플레이를 가장한 구경이 가능합니다. (느려요 ㅜ.ㅜ)
그래도 안되다가 되니 좋네요 ㅎㅎ

Puffin Web Browser의 업데이트 리포트를 보면 아직 최적화가 안된 부분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있어 보여 지금보다는 앞으로가 기대되는 브라우저입니다.


장점 :
구경만 하던 짤방을 탈옥 및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볼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웹이라 아이폰과 아이패드 동시에 사용 가능해요.
플래시 속도가 풀스크린 모드에서 볼만하게 나옵니다.


단점 :
플래시를 보는 것외 사파리나 머큐리등의 일반적인 웹브라우저에 비해 기능이 부족합니다.
아이패드2 이하의 기기에서는 느립니다. (사용자들의 의견으로 아이패드1이나 3Gs에서는 버벅인다고 하네요)
플래시의 입력폼이 있는 곳에서는 한글이 아직 지원안됩니다.

* $0.99 라는 금액을 지불해야하는 유료 어플이므로, 이동중에 플래시를 꼭 봐야할 필요가 있는 분만 구입하세요. 
* 플래시에 큰 기대를 가지고 0.99달러를 지불하고 구입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비추천합니다. -_-

2012/02/05 추가
Photon Flash Web Browser for iPad
Skyfire Web Browser
Puffin Web Browser
3가지를 사용해봤는데,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푸핀이 호환성면에서는 가장 좋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