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마이크로소프트 - 음성인식 서비스 코타나,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음성인식 서비스인 코타나(Cortana)를 iOS 및 안드로이드용으로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그동안 베타테스트를 진행하였던 코타나는 음성비서 기능외에도 지정한 시간에 맞춰 알려주는 위치기반 알림 기능과 스마트폰이 주머니에 들어 있을 때 알려야 할 긴급정보가 있으면 휴대폰사용자를 일깨워 이를 알려주는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만, 시스템 접근 권한의 문제로 윈도우버전과 달리 앱이 실행된 상태 또는 홈화면이 켜진 상태에서만 Hey Cortana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타나는 안드로이드 4.1.2 젤리빈 이상 및 iOS 8 이상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지원 가능한 국가는 중국 / 미국으로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 앱스토어 주소  https://itunes.apple.com/us/app/cortana/id1054501703

- 플레이 스토어 주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icrosoft.cortana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커스텀 롬 사이아노젠(Cyanogen)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음성 인식 서비스인 코타나(Cortana)를 OS 수준에서 통합하였으며, 12월 말 미국 내 윈플러스 원 기종을 시작으로 점차 다른 CM OS 기기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 향후 CM에서는 CyanogenOS와 같이 스카이프, 원드라이브, 원노트, 아웃룩, 오피스, 빙 서비스 및 코타나등을 파트너쉽을 맺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앱을 사전 설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