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Epic - 갤럭시 S7을 통해 '벌칸 API'로 만든 언리얼엔진4 공개

반응형

에픽게임스(Epic Games)는 MWC2016에서 크로노스(Khronos Working Group)의 벌칸 API(Vulkan API)로 만든 언리얼엔진4 데모를 선보였습니다.




'프로토스타' 데모는 갤럭시 S7에서 구동이 되었으며, 이를 통해 갤럭시 S7의 Mail-T880(엑시노스 8890)과 Adreno 530(스냅드래곤 820)이 벌칸 API를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리눅스와 맥,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차세대 로우레벨 API인 벌칸은 실리콘그래픽스가 발표한 OpenGL의 후속으로 애플의 Metal, 마이크로소프트의 DirectX12와 경쟁하고 있으며, 멀티코어 프로세서 및 최신 GPU등과 같은 하드웨어와의 호환성이 좋으며, 추상화 단계와 프로그램이 하드웨어와 상호작용하는 데 필요한 과부하가 낮은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자체 메모리 및 다중 스레드를 관리하는 기능의 경우 GPU에 대한 직접 억세스가 가능하므로,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임등에 유리하고, 타 기종으로의 게임 이식이 편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GPU 성능을 최대치까지 끌어낼 수 있으므로, 앞으로 벌칸 API를 기반으로 한 게임들이 본격적으로 출시될 경우 현재보다 더욱 뛰어난 그래픽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