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프리미엄급 타이젠 스마트폰 '삼성 Z5(SM-Z510)' 개발중?

반응형

인도의 항공물류업체 자우바(Zauba)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SM-Z510이라는 모델명의 스마트폰이 포착되었습니다.




SM-Z 시리즈는 리눅스 파운데이션의 리눅스 커널을 기반으로하는 오픈소스 모바일 OS인 타이젠OS를 탑재한 삼성 Z 시리즈의 모델명으로 배송된 부품이 'ASSY METAL REAR UNIT'인 점을 고려하면 케이스가 메탈로 제조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최근 루머를 통해 삼성이 올해 출시를 목표로 타이젠OS를 사용한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는 만큼 '삼성 Z5'가 이에 해당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프리미엄급 타이젠폰은 아직 스펙등이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의 삼성 Z1/Z3 시리즈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및 향상된 UX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진 상태입니다.


* 삼성은 이미 2014년 6월 당시 최신 플래그쉽이였던 갤럭시 S5와 유사한 스펙의 삼성 Z(SM-Z900)을 발표한 적이 있지만, 타이젠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아 출시를 철회한채 보급형 제품으로 전략을 수정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다시 한번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것은 타이젠OS의 생태계가 어느정도 정착이 되었다는 판단으로 보이며, Z5는 인도뿐만이 아니라 글로벌로 전개될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SamsungViet, SamMobi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