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구글이 최근 공개한 안드로이드 N 개발자용 프리뷰1(Android N Developer Preview 1)에서는 업데이트시 '앱 최적화'과정에 걸리는 시간이 대폭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과정은 안드로이드 4.4 킷캣에 추가되고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에서부터 공식 채용된 ART(Android RunTim) 런타임 라이브러리가 앱을 네이티브 코드로 변경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N에서는 ART의 Ahead-Of-Time (AOT) 컴파일가 아닌 달빅의 Just-In-Time 방식의 컴파일 기능을 채용하고, 앱을 설치하거나 OS 업데이트시 한번에 설치된 모든 앱의 컴파일을 다시 하는 것이 아닌 앱을 실행할때 컴파일을 해 앱 최적화 시간을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그리고, ARM CPU에 최적화 시켜 앱 실행시 컴파일 시간을 줄여 안드로이드 5.0 및 6.0의 앱 실행시간과 차이나지 않게 했으며, 한번 실행되었을 경우 네이티브 코드가 생성되어 두번째부터는 실행속도를 대폭 감소시킨 것 입니다.


* 요약 : 기존의 ART가 업데이트시 기기내의 모든 앱의 컴파일을 다시 했다면, 변경된 ART는 달빅과 같이 한번에 모든 앱을 컴파일 하는 것이 아닌 실행시에만 컴파일을 하는 방식으로 변경



출처 : XDA Developers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