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애플이 올해 출시할 아이폰7의 것으로 추정되는 듀얼카메라가 유출되었습니다.


그동안 몇차례 루머를 통해 아이폰7 프로라는 모델에 듀얼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진 상태로, 유출된 카메라 모듈의 한쪽이 조금 더 큰 렌즈를 사용하여 광각 / 표준 또는 초광각 / 광각으로 구성된 듀얼 카메라임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7 프로에 탑재될 듀얼 카메라는 광학식손떨림방지(OIS)가 적용된 것과 2 ~ 3배 광학줌이 적용된 것으로 나뉘며, 두개의 렌즈를 통해 촬영한 이미지를 합성해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듀얼 카메라는 카메라 한 개는 피사체에 초점을, 다른 카메라는 주변 배경을 촬영해 두 개의 영상을 합성하는 방식으로 줌 촬영시에는 배경과 피사체를 따로 촬영해 선명도를 향상시키며,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도 두 개의 카메라로 촬영해 기존 대비 안정적인 촬영을 가능하게 도와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애플이 듀얼 렌즈 카메라를 탑재한다는 루머는 HTC, 화웨이에 탑재된 듀얼 카메라 제조사 Altek의 CEO인 Xiaru Wen과 대만 카메라 렌즈업체 Largan Precision을 통해서도 알려졌던 내용으로 렌즈 수율 문제로 아이폰7 전체에 탑재되는 것이 아닌 아이폰7 플러스중 25 ~ 35%만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듀얼렌즈를 탑재한 기기가 아이폰7 프로가 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애플은 듀얼 카메라의 장점을 위해 다양한 앱을 개발중이기도 했었으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적인 기술적인 문제는 애플이 최근 2000만달러에 인수한 '링스 컴퓨테이셔널 이미징(LinX Computation Imaging)'를 통해 해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Steve Hemmerstoffer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