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폴라로이드 포고(Pogo)를 PC와 Bluetooth를 통해 사용하기!

반응형

오늘의 포스팅은 폴라로이드 포고를 PC(윈도우7)에서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준비물로는 폴라로이드 포고와 블루투스 동글(요즘 출시되는 대부분 노트북에는 블루투스가 내장된 경우가 많으니 동글 없어도 바로 사용 가능)만 있으면 됩니다.


동글이는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가장 저렴한 제품으로 구입했는데, 윈도우7에서 별도의 드라이버 없이 자동으로 인식하더군요.
인식된 블루투스에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 '장치 추가(A)'를 통해 폴라로이드 포고를 연결하여야합니다.


블루투스로 인식된 포고를 선택하여 '다음'을 누르면 연결 코드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폴라로이드 포고의 연결 코드는 '6000'입니다.


제가 촬영했던 사진이 저장된 폴더로 이동하여 임의의 사진을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 '보내기'안에 블루투스 장치를 선택하면


폴라로이드 포고를 통하여 인쇄가 가능합니다.

* 테스트를 하면서 느낀 것인데, 원본 사이즈의 사진 파일을 전송할 경우 포고에서 줄이 생기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진 파일을 리사이즈하여 사진파일의 크기를 축소후 인쇄하니 정상적으로 나오더군요. -_-ㅋ


그리고 보너스 트랙!!(응??)
 
모든 일의 계기는 우연히 위의 유투브 동영상을 보게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폴라로이드 포고를 아이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조건
1. 탈옥이 되어 있어야 한다.
2. 시디아 앱중 Airblue Sharing를 설치해야한다. (4.99$)
   - UDID방식의 인증 절차가 있어서 크랙으로 안될꺼에요 -_-ㅋ 긁적..

* 탈옥이나 앱 설치는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동영상을 보니 아이폰에서도 폴라로이드 포고를 사용할 수 있었고, 제 폰과 패드 모두 탈옥이 되어있었기 때문에 바로 실행!!


탈옥된 폰이라면, 시디아에서 'AirBlue Sharing'을 검색후 설치하면 됩니다. (설정은 별거 없습니다. -_-)


블루투스를 켜시고, 카메라롤에 들어가 보내기 기능에 '블루투스'를 선택하면 AirBlue Sharing이 실행되며 출력이 됩니다.
(라고 합니다. <- 포고 인화지가 없어서 더이상 테스트를 못해봄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