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TG앤컴퍼니는 SKT를 통해 출시된 루나(TG-L800S)의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업데이트 지연에 대해 사과문을 공지하였습니다.




이번 사과문을 통해 TG앤컴퍼니는 루나폰의 안드로이드 6.0 업데이트를 이전에 밝힌 3월보다 늦은 5월이내에 완료한다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루나의 베이스가 되는 폭스콘 산하 InFocus의 'InFocus M812'는 지난해말 ~ 올해초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업데이트를 배포한 상태이며, 안드로이드 6.0의 주요 기능인 앱권한과 도즈기능등이 포함된채 다음과 같은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1. 앱 권한(특정 앱이 스마트폰 하드웨어에 접근할 수 있는 허락 범위)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특정 앱이 하드웨어의 특정 기능에 접근하는 것을 막을 수 있어 불필요한 권한 조정 및 보안 강화에 도움이 줄 수 있습니다.


2. 크롬 웹 브라우저에 커스텀 탭 기능을 추가해, 특정 웹 서비스가 웹 브라우저의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게 하였으며, 앱 링크 기능이 추가되어 특정 콘텐츠와 가장 연관성 높은 앱을 바로 찾아주게 됩니다.(예를 들어 트위터 링크를 누르면 바로 트위터 공식 앱이 실행됩니다.)


3. NFC와 1회용 토큰형태의 보안 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페이와 지문인식 기능이 정식 추가되어 보안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4. '도즈(Doze)'라는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오랫동안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기기를 비활성화해 배터리 대기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 현재 TG앤컴퍼니는 Infocus M812를 통해 배포된 안드로이드 6.0을 기반으로 국내 실정에 맞게 수정 및 테스트, 통신사 검수등의 과정을 거쳐야하며 특별한 문제가 없는한 이번 공지를 통해 밝힌대로 5월이내에는 업데이트 배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TG앤컴퍼니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