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애플은 미특허청(U.S. Patent and Trademark Office)에 '유/무선 호환 가능한 하이브리드 디지털/아날로그 스테레오 헤드폰 시스템'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유/무선 청취모드를 바꿔도 오디오 사운드가 끊어지지 않고 들을 수 있도로 해주는 헤드폰기기와 이를 지원하는 하드웨어에 대한 이번 특허에 따르면 헤드폰내에 자체 배터리를 가진 작은 컴퓨터, 프로세서, 메모리, 안테나를 탑재하였으며, 3.5파이 이어폰잭을 대신하는 커넥터는 디지털 및 아날로그 신호를 모두 인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커넥터 안쪽에는 유선 접촉부가 있어 파워와 오디어데이터를 전송시켜주면서 충전과 단말기제어도 할 수 있게 해주며, 오디오 품질을 방해하는 유해한 지상루프 발생 위험도 없애주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이번 특허속 헤드셋의 케이블은 라이트닝, USB, SATA등 다양한 형태로 구현이 가능하므로, 향후 출시될 아이폰7은 루머대로 3.5파이 이어폰잭을 없애도 라이트닝 포트에 연결된 새로운 이어팟을 통해 충전을 하면서도 음악 감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특허도 그동안 애플의 특허와 마찬가지로 언제 적용될지 미지수이며, 테스트 기간 및 실제 양산품에 적용하기까지는 어느정도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PhoneArena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