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노트6, 크리스탈 소재의 복합시트로 삼성페이 개선

반응형

삼성이 8월중순에 출시할 예정인 갤럭시노트6에는 기존의 산화철에 니켈, 망간 등을 첨가해 만든 페라이트 복합시트가 아닌 나노 크리스탈 소재의 복합시트로 무선충전+삼성페이+근거리무선통신(NFC)를 구현할 것으로 보입니다.


나노 크리스탈 소재의 복합 시트를 사용할 경우 페라이트 소재가 메탈바디에서는 사용하지 못했던 단점을 개선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존 제품들이 후면에 강화유리를 사용했던 단점을 극복해 풀메탈 바디에서도 무선충전 및 MST 방식의 삼성페이, NFC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소재는 독일 기업을 통해 공급받으며, 향후 보급형 제품에도 루프페이를 인수해 적용시킨 MST 방식의 삼성페이가 탑재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 위 기사를 통해 현재 메탈프레임 바디에서는 MST 방식의 삼성페이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삼성이 중화권에 출시할 갤럭시 C5 / C7에 탑재된 삼성페이도 갤럭시 A8과 같이 MST가 지원되지 않은 NFC 방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또한, 풀메탈바디에서 무선충전이 안되는 것들을 소재변경으로 극복하였기 때문에 갤럭시노트6는 기존과 같이 메탈+강화유리를 사용한 것이 아닌 풀메탈 바디로 나올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출처 : Kipost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