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최대 6명까지 유료앱을 공유할 수 있는 '패밀리 라이브러리' 공개

반응형

구글은 가족끼리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유료앱을 공유할 수 있는 패밀리 라이브러리(Family Library)를 공개하였습니다.




가족 그룹의 대표자가 구입한 유료앱을 최대 6명까지 공유하는 패밀리 라이브러리는 2016년 7월 2일까지 Developer Console에서 설정해야하므로 7월중 공식 서비스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유료앱내에서 별도로 구매한 아이템등은 공유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사용자가 가족 도서관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이 Google Play에서 구매한 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가족 도서관에 이전 구매 내역 허용


개발자 배포 계약 업데이트의 효력이 발효되는 2016년 7월 2일 이후에 구매한 모든 유료 앱은 기본적으로 가족 도서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가 이 날짜 이전에 구매한 항목도 공유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 구매 내역을 허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Google Play Developer Console에 로그인합니다.

2. 앱을 선택합니다.

3. 가격 및 배포를 선택합니다.

4. '가족 도서관' 섹션에서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사용자는 스토어 등록정보 페이지에서 이전에 구매한 앱을 가족 도서관에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요구사항 및 자격


이전에 구매한 항목을 가족 도서관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하고 Developer Console에서 앱 업데이트를 제출하면 이 선택은 영구적이므로 허용하지 않도록 되돌릴 수 없습니다.

Designed for Families에 속하지 않는 앱도 가족 공유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참조 :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droid-developer/answer/633437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