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verse/잡다한 이야기들

2012년 '제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발표 (일진이 있다는 초/중/고등학교 리스트)

반응형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20일까지, 전국의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 559만 명 전원을 대상으로 우편 조사 방식으로 실시된 2012년 '제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발표가 발표되었습니다.

 

실태조사 및 분석실시 과정에서 주관식 문항에 응답한 학교폭력사안에 일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주관식 응답문항 일체를 입력 즉시 경찰청에 인계(’12.2.7~3.4)해 경찰 주관으로 수사를 개시하고 학교별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자료를 수시로 통보하였습니다.

 

실태조사 결과에 대한 중간발표를 통해 평균 회수율, 피해경험률, 피해유형 및 장소 비율, 일진인식률 등 일반적 사항에 대해 공개하였습니다. 그 동안 학교별 학교폭력실태에 대한 심층 분석 및 실태조사 결과 활용 매뉴얼 제작하여 분석 결과의 활용 방안에 대한 시․도교육청 의견 수렴 등을 진행하였습으며, 특히 학교폭력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국무총리, 조벽 동국대 석좌교수)에서 학교폭력 실태를 숨김없이 공개하여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심의 의견이 제시됨에 따라 학교별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를 공개합니다.

 

 

 

2012년 제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는 다가올 8~9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며 조사 방법을 우편조사 방식에서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개선하여 실태조사의 회수율과 편의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