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시리 및 애플페이와 연동되는 'MacOS 시에라(Sierra)' 발표

반응형

애플은 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Bill Graham Civic Auditorium)에서 개최된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16)을 통해 OSX의 후속작인 MacOS Sierra를 발표하였습니다.




올해 가을에 공식 출시될 시에라는 기존까지 사용하던 OSX라는 이름을 MacOS로 변경하면서 출시되는 첫번째 배포판으로 애플의 음성인식 서비스인 '시리'와 모바일 결제 플랫폼인 '애플페이'가 연동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MacOS에 사용되는 시리는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음성 명령을 통해 검색 및 앱 실행등이 가능하며, 애플페이의 경우 아이폰의 지문인식 기능과 연동해 온라인 결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크롬북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보여줬던 것과 같이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착용시 사전에 기기등록한 MacOS와 함께 있을 경우 자동 잠금해제 기능이 포함되었으며, 다른 iOS 기기의 화면등을 복사하거나 MacOS의 특정 폴더를 공유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Sieraa는 2009년 이후의 맥북, 아이맥과 2010년 이후에 출시된 맥북에어, 맥북프로, 맥미미, 맥프로를 지원합니다.



출처 : http://www.apple.com/macos/sierra-previe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