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7의 공식 명칭은 '아이폰6se' 것으로 확인

반응형

애플이 9월 7일 발표 예정인 차세대 아이폰의 공식 명칭이 아이폰7이 아닌 '아이폰6se'인 것이 GeekBench 및 리테일 패키지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그동안 애플은 2008년 아이폰3가 출시된 이후 넘버링이 바뀌는 Tock에는 새로운 디자인과 아키텍쳐, s가 붙는 Tick에는 3G로 속도롤 높인 아이폰 3gs(Speed), 음성인식 기능인 시리를 탑재한 아이폰4s(Siri), 지문인식 기능을 포함한 아이폰5s(Security), 3D터치를 강조한 아이폰6s(Sensitive)와 같이 새롭게 적용된 기능들로 의미를 부여해왔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출시될 아이폰은 넘버링이 바뀌지 않으며, 기존의 디자인을 유지한채 SE라는 이름을 붙일 예정이며, 기존에 출시된 아이폰SE과 같이 스페셜 에디션(Special Edition)이라는 의미를 부여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패키지외에도 GeekBench에서도 아이폰7은 아이폰6se라는 명칭으로 테스트가 되었으며, 싱글코어 3042점 / 멀티코어 5210점으로 현재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중 가장 높은 수치를 보여주는 것이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 * 업데이트 : 패키지 디자인은 아이폰7인 것이 맞으나 아이폰6se이라는 명칭은 페이크로 확인



출처 : GSMArena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