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7 플러스, 듀얼 카메라 성능 유출??

반응형

애플이 9월 7일 발표할 '아이폰7 플러스'의 카메라 성능이 유출되었습니다.


카메라에 한해 메이저급 성능 업데이트가 될 '아이폰7 플러스'는 DSLR에 가까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듀얼 카메라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며, LG G5 스타일의 1200만 화소 카메라 모듈이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아이폰7 플러스는 광학식손떨림방지(OIS)가 적용된 메인카메라와 2 ~ 3배 광학줌이 적용된 서브 카메라로 나뉘어 두개의 렌즈를 통해 촬영한 이미지를 합성해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미지 처리 방식은 애플이 인수한 '링스 컴퓨테이셔널 이미징(LinX Computation Imaging)'의 기술을 활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아이폰7 플러스는 링스의 특징을 이어받아 DSLR과 유사한 아웃포커싱이 후처리를 통해 가능하며, 저조도 환경에서의 사진 품질 및 노이즈 감소가 향상되고, 모션 블러없이 선명한 사진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증강현실 및 3D 오브젝트 모델링과 동영상 촬영시 빠른 AF 성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그동안 안드로이드 플래그쉽 모델에 비해 뒤쳐진다고 평가받은 카메라 성능을 아이폰7 플러스를 통해 재조명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BGR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