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안드로메다OS를 사용한 '픽셀 3' 2017년 3분기 출시?

반응형

최근 루머로 떠돌고 있는 모바일 / 데스크탑 통합 운영체제 '안드로메다(Andromeda)'를 탑재한 새로운 픽셀(Pixel)이 2017년 3분기에 출시된다라는 루머가 공개되었습니다.


모바일용 안드로이드와 데스트탑용 크롬OS의 하이브리드 운영체제인 안드로메다는 기존의 스마트폰과 크롬북을 통합해 더욱 많은 디바이스에 안드로이드를 구동할 수 있게 만들어줄 것으로 예상되며, 외형상 크롬OS에 안드로이드가 통합되는 형태가 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상태로 현재 넥서스9에 테스트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글이 안드로메다를 본격적으로 탑재할 픽셀3(Pixel 3 : 코드네임 Bison)은 2가지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며, Core M3 / i7 프로세서, 8GB RAM / 16GB RAM, 32GB / 128GB SSD, USB Type-C, 3.5mm 오디오잭, 감압터치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터치패드, 와콤 스타일러스 펜(별매)를 지원하는 하이엔드 모델이 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12.3인치 디스프레이에 두께 10mm의 슬림한 바디로 제조되며, 키보드가 분리 또는 360도 회전되어 태블릿모드와 PC모드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하이엔드 스펙인 만큼 가격은 799달러부터 시작되며, Bison이 런칭되면 구글은 다양한 기업, 개발자, 스타일러스 적용 앱 등이 있는 안드로메다를 쇼케이스하면서 안드로메다와 Bison이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처럼 노트북의 경험을 보여줄 수 있기를 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PhoneArena, Android Polic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