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 S8, 조기 출시를 위해 펌웨어 개발 착수

반응형

SamMobile은 삼성이 내년 2월 열리는 MWC2017을 통해 발표할 예정인 갤럭시 S8(코드네임 Dream)의 펌웨어 개발을 착수했다고 전했습니다.


펌웨어 개발에 들어갔다라는 루머는 이번이 처음이며, 이를 통해 갤럭시 S8의 스펙 및 디자인이 확정된채 이를 반영한 프로토타입이 이미 개발 완료되었음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개발중인 펌웨어 빌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아 안드로이드 7.0 기반 또는 7.1 기반인지는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펌웨어 개발 착수로 현재 국내 언론의 루머대로 내년 2월 조기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8은 이전 시리즈들과 마찬가지로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2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5.1인치 2K(QHD : 2560 * 1440) 커브드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Dream과 5.5인치 4K(UHD : 3840 * 2160)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Dream1으로 나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및 통신망에 따라 10nm FinFET 공정으로 제조된 엑시노스 8895 옥타코어 프로세서 및 스냅드래곤 830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나뉘어 탑재되며, LPDDR4대비 고클럭 및 저전력을 구현한 LPDDR4X 메모리과 UFS 2.1 스토리지, 최근 인수한 Viv의 AI 어시스턴스를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S보이스를 대체해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5.5인치 갤럭시 S8 모델에 탑재될 4K 디스플레이는 VR 및 고해상도 콘텐츠에서만 4K로 출력되며,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불필요한 프로세서 및 전력소비를 줄이기 위해 2K로 출력되는 가변형 해상도를 지원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셀비아 프로젝트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


* 또한, 갤럭시 S8은 갤럭시노트7에 채용된 홍채인식스캐너와 저조도 환경의 품질이 개선된 듀얼카메라, 개선된 디자인, 3.5mm 이어폰잭이 제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SamMobile, i冰宇宙 Weib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