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BBK - 11월 17일 듀얼카메라를 탑재한 'Vivo X9' 발표 예정

반응형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 BBK 산하의 Vivo는 11월 17일 하이파이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X 시리즈의 최신 모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발표될 X9는 갤럭시 S7 / 갤럭시 S7 엣지 및 갤럭시 노트7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1200만 화소 소니 IMX260 듀얼 픽셀 카메라 센서를 기반으로 듀얼 카메라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며, 이전과 같이 음감을 위한 하이파이 오디오에 최적화 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참고로, Vivo X9에 사용된 듀얼 카메라 모듈은 퀄컴의 클리어 사이트(Clear Sight) 듀얼카메라 모듈이며, 풀컬러 이미지센서와 흑백의 정보를 처리하는 서브 이미지센서, 렌즈로 구성되어 한쪽은 다양한 컬러 정보를 얻고, 다른 한쪽은 콘트라스트와 저조도 빛의 수광 감도를 높여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스냅드래곤의 이미지 프로세서와 연동되어 소니 IMX260 카메라 센서의 저조도 이미지 알고리즘과 함께 사용되어 더 나은 다이나믹 레인지와 저소음, 적은 노이즈를 보여줄 것으로 추정됩니다.



* 현재까지 Vivo X9에 대한 상세 스펙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루머를 통해 퀄컴이 새롭게 발표한 스냅드래곤 653 옥타코어 프로세서 및 4GB RAM / 64GB ROM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PhoneArena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