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퀄컴 -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윈도우10(x86) 완벽 지원 예정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 열린 WinHEC (Windows Hardware Engineering Conference: 윈우도 하드웨어 기술 콘퍼런스)를 통해 퀄컴과 협력하에 ARM 프로세서에서 x86 기반의 윈도우10이 완벽하게 지원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ARM 기반의 윈도우10 RT로 인해 시장에서 쓴 맛을 본 마이크로소프트는 퀄컴의 차기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35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ARM 으로도 윈도우를 충분히 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를 채용한 서피스폰은 x86 에뮬레이션 기능으로 윈도우10 모바일이 아닌 데스크탑용 윈도우10과 Win32 응용 프로그램을 구동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내년초 스냅드래곤 기반의 윈도우10 디바이스가 출시되며, 내년 상반기 출시될 서피스폰에서도 스냅드래곤 835를 사용해 x86 방식의 윈도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컨티뉴엄 기능을 지원해 데스크톱에서 진행중인 작업을 서피스폰에서 연계해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ARM 프로세서를 지원함에 따라 현재의 x86 프로세서를 사용한 디바이스보다 저렴한 가격에 윈도우10 기기들이 출시도리 것으로 보이며, 마이크로소프트의 궁극적인 목표대로 윈도우를 통해 스마트폰, 노트북, 데스트탑을 모두 연동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데모영상을 통해 x86 에뮬레이션은 스냅드래곤 835이 아닌 스냅드래곤 820, 4GB RAM을 탑재한 기기에서도 원할히 구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MSPowerUs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