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 S8에 Synaptic FS4500 지문인식스캐너 탑재?

반응형

삼성이 MWC2017을 통해 발표 예정인 갤럭시 S8은 이전 모델과 달리 전면 전체가 디스플레이인 'All-Screen Design'을 사용해 오랫동안 갤럭시 시리즈에 사용되어왔던 물리 홈버튼이 사라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갤럭시 S8은 최근 샤오미가 출시한 미믹스와 같이 전면의 디스플레이 비율이 높아 그동안 홈버튼에 내장되어 있던 에이리어식 지문인식스캐너를 사용할 수 없으며, 디스플레이 아래에 지문인식 스캐너가 배치되어 디스플레이 터치만으로 지문인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시냅틱(Synaptic)이 오늘 샘플링을 출하한 3세대 Natural ID 지문인식스캐너인 'FS4500'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센서는 6 * 6mm의 크기로 300μm 두께의 유리 또는 세라믹 아래에 설치할 수 있어 디스플레이 아래에 삽입할 수 있으며, 단일 전압에 의한 전력 공급과 지문센서를 사용한 2개의 소프트키 제어, TLS(Transport Layer Security) 지원등이 특징이므로 All-Screen Design을 사용해 물리 홈버튼이 없어도 동일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