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사물인터넷(IoT)용 OS 'Android Things' 발표

반응형

구글은 사물인터넷(IoT : Internet of Things)를 위한 안드로이드 기반 운영체제 Android Things를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Android Things는 Google I/O 2015를 통해 공개된 IoT 플랫폼 '브릴로(Brillo)'를 기반으로 한 운영체제이며, 스마트가전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 센서등 인터넷에 연결하는 다양한 저전력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딩입니다.


참고로, Android Things의 베이스가 되는 브릴로는 사물(Thing)에 센서를 부착해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사물인터넷을 위한 플랫폼으로 작은 시스템 요건만 갖추면 스마트기기와 사물간 통신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기존 안드로이드보다 하드웨어 요구사항이 대폭 낮아 32 ~ 64MB의 메모리를 가진 기기에서도 동작하며, Wi-Fi, Bluetooth Low Energy등 사물인터넷을 위한 기본 플랫폼을 지원하고,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확장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Android Things는 Android Studio에서 개발이 가능하며, 기기와 이용자, 클라우드 간 통신을 더욱 쉽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 크로스 플랫폼 언어인 '위브(Weave)'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Intel Edison, NXP Pico, Raspberry Pi 3에서 테스트 가능한 Android Things 개발자용 프리뷰를 공개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출처 : https://developers.google.com/io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