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내년 1분기중 자사 브랜드의 스마트워치 출시 예정

반응형

구글의 안드로이드웨어 제품 매니저인 Jeff Chang는 The Verge와의 인터뷰를 통해 내년 1분기중 자사 브랜드의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상세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구글의 스마트워치는 안드로이드웨어 2.0과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넥서스 및 픽셀 브랜드가 아닌 새로운 라인업이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Jeff Chang는 내년 1월에 안드로이드웨어 2.0 개발자용 프리뷰 5가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프리뷰 5에는 안드로이드웨어 디바이스에서 안드로이드 페이 및 구글 어시스턴스가 지원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그동안 구글이 2종류(Angelfish / Swrodfish)의 스마트워치를 개발하고 있다는 루머는 여러차례 흘러나왔으며, 이중 스마트워치인 Angelfish는 LTE와 GPS, 심박센서 버튼이 탑재되어 있는 원형 디스플레이 탑재 모델로 43.5mm의 직경과 14mm의 두께로 기존에 출시된 모토360등과 유사한 형태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Swordfish의 경우 GPS 및 모바일 데이터 통신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스마트 밴드이며, 샤오미 미밴드와 유사한 형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씁니다.



출처 : The Verge, Android Polic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