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아이폰/아이패드 무료 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 'Replayer / Replayer HD'

반응형

 

 

아이폰/아이패드용 무인코딩 앱인 'Replayer/Replayer HD'를 소개합니다.

 

아이폰용 : http://itunes.apple.com/us/app/replayer/id488506039?mt=8

아이패드용 : http://itunes.apple.com/us/app/replayerhd/id492067512?mt=8

제작자 블로그 : http://blog.naver.com/replayerapp

 

 

 

동생이 뉴아이패드를 구입후 무인코딩 앱을 추천을 요청하여 주저없이 'AVPlayerHD(http://v.daum.net/link/28887495?CT=WIDGET)' 추천했으나.. 유료라서 패스 ㅠ.ㅠ

 

결국 무료중에 찾아달라고 해서 테스트삼아 설치해본 ReplayerHD입니다.

 

 

 

첫 실행화면은 기본적인 파일 전송 설명등이 있었습니다. (다른 동영상앱과 크게 다른점은 없는 아이튠즈 or 와이파이로 전송 안내)

 

 

 

전 아이튠즈를 통한 파일 전송보다는 와이파이로 전송해보기로 하고, 하단의 와이파이 모양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설명처럼 http://192.168.0.7:8080으로 접속하여, 테스트를 위해 1920 * 808, 1280 * 720 동영상을 전송!!

 

 

 

파일 전송후 정상적으로 리스트에 나타나며, 자막이 있는 파일인 경우  의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먼저 하단의 아이콘을 보면, 순서대로 설정, 카메라롤(아이폰/패드 자체 동영상을 Replayer로 재생가능), 자막, 와이파이 전송등이 있고, 상단 메뉴를 통해 파일 삭제 및 이동이 가능합니다.

 

폴더 지원이 되므로, 드라마, 영화등 폴더를 만들어 관리할 수도 있는 점은 마음에 들더군요.

 

 

 

영상을 재생하면, H/W 디코딩과 S/W 디코딩 선택이 가능한데, 당연히(?) H/W 디코딩을 선택하여 재생해봤습니다.

 

 

 

Replayer는 무료와 유료버전으로 나뉘는데, 무료버전은 위 사진처럼 하단에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광고를 없애려면, 광고를 클릭하거나(한번 클릭하면 사라집니다.) WiFi나 3G를 끄면 안나온답니다. 저는 제작자의 노력에 보답하는 마음에 광고를 클릭 ^^

 

 

 

 

기본 컨트롤화면은 좌측에 배속조절, 하단에 북마크, SNS로 내보내기, 재생/정지, 화면회전, 구간반복, 썸네일 인덱스, 자막 조절이 있는데, 배속 및 구간반복이 지원되어 어학 학습시에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제 아이패드2에서 테스트를 해보니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임에도 불구하고, 무인코딩된 720P 동영상이 무리없이 재생되었습니다.

동생의 뉴아이패드라면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줄지도 모르겠네요.

 

720P이하는 Replayer / Replayer HD로 무인코딩으로 감상하고, 1080 등의 고해상도인 경우 빠른 인코딩 프로그램인 VCi (http://teus.me/4) 을 통해 인코딩후 감상하면 웬만한 영상은 다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 GPlayer / TTPlayer 소개는 (http://v.daum.net/link/3628948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