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LineageOS - 이번주부터 약 80여개 기기에 공식 롬 제공

반응형

안드로이드 기반 커스텀롬 제작사 사이아노젠(Cyanogen)이 새롭게 공개한 오픈 소스 기반의 커스텀롬 '리니지OS(LeneageOS)'가 이번주부터 공식 배포되기 시작했습니다.




Cyanogen Mod(CM)을 이은 차세대 오픈소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인 리니지OS는 이름 답게 CM의 혈통을 이어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기반의 CyanogenMod 13.0(CM13) 및 안드로이드 7.1.1 누가 기반의 CyanogenMod 14.1(CM14.1)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으며, CM처럼 다양하게 커스텀된 기능들이 포함된채 공개된 소스를 통해 누구나 개발 및 유지보수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리니지OS는 다운로드페이지 및 위키, 정품 인증횟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오픈한 상태이며, 기본적으로 매주 업데이트되는 Weekly 빌드를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Experimental 빌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CM과 달리 기본적으로 루팅이 되어 있지 않으므로 사용자가 루팅을 위해서는 직접 ZIP 파일을 플래싱하여야하며, 현재 80여개의 스마트폰을 시작으로 제공 기종을 늘려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출처 : http://lineageos.org/Update-and-Build-Pre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