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가격대비 성능 좋은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용)

반응형

 

 

얼마전 스펀지를 보니 실시간 네비가 좋다는 것을 깨닫고(-_-) 5년동안 수고한 엑스로드를 대체하여 아이폰용 3D 네비게이션인 하이드라이브(http://bit.ly/M5yHw7)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자동차 계기판위에 올려놓고 사용했는데, 보기도 불편하고 조작하다 사고의 위험이 있어 뽐뿌게시판(http://bit.ly/SEsJpp)을 조회하여 저렴한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를 2종류 구입하였답니다.

 

 

 

첫번째 모델인 '스마트폰 흡착 홀더'입니다.

4개의 빨판에 스마트폰이나 다른 물건들(웬만한건 다 붙을 듯 해요)을 흡착시켜 고정하는 방식인데, 네비용보다는 단순한 스마트폰 거치용으로 괜찮을 듯한 디자인입니다. 제가 구입한 가격은 무려 5,200원 -_ㅠ

 

 

 

이렇게 귀에 흡착을 하는 홀더를 붙여 거치대에 걸어주면 되는데, 작은 크기에 비해 꽤 단단하게 붙습니다.

 

 

 

흡착 홀더에 폰을 붙여 거치대와 결합한 모습입니다.

꽤 슬림한 모습이며, 3M 양면 테이프를 통해 차량에 고정할 수 있답니다.

 

 

 

가로모드도 충분히 거치 가능. ^^

 

 

 

차량에는 이렇게 붙여놨는데, 네비보다는 시거잭을 통해 아이폰 충전 or 음악 들을때 사용하려고 합니다.

 

 

 

두번째 모델은 'SM07'입니다. 4,900원에 구매한 제품인데, 바로 오늘의 주인공이랍니다. ^^

처음엔 흡착부와 스마트폰 접착부 두 부위로 나뉘며, 결합하여 접착부분 뒤를 돌리면 고정이 되더군요.

 

 

 

결합한 모습입니다. 흡착부 뒤에 스위치를 내리면 고정이 되는데, 저렴한 가격치고는 꽤 쓸만해 보여요.

 

 

 

폰을 거치한 후에도 꽤나 견고해요.

다만 거치부분 장력 때문에 큰 폰은 사용이 어려울듯..(4.3 ~ 4.5인치가 한계같아요)

 

 

 

유리에 흡착한 모습입니다. 꽤 단단히 붙습니다.

또한 가로 세로 모두 훌륭히 고정되더군요. 이정도면 네비용으로는 만족..

아직 장거리 운행이나 몇개월정도 오래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현재까지는 가격대비 훌륭합니다.

 

 

 

이리저리 붙였다 떼었다하다 결국 마지막으로 위치를 잡아 장착한 모습(조작하기가 멀어서 가까이 붙였습니다. ㅎㅎ)

4,900원에 이정도 퀄리티라면 돈 아깝다는 생각은 안들 정도의 스마트폰 네비 거치대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