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아이폰5 새로운 루머 - 차세대 아이폰은 터치레이어와 LCD가 통합된다.

반응형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차세대 아이폰은 현재보다 더 얇은 스크린을 채용한다고 합니다.

 

애플의 제조파트너는 현재의 아이폰이 액정과 터치 스크린 레이어가 분리되어 있지만, 차세대 아이폰은 'in-cell technology' 라는 터치 스크린 레이어와 LCD가 통합된 새로운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어, 효과적으로 레이어를 줄여 현재의 아이폰 보다 얇고, 더 좋은 품질을 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 이 기술은 불필요한 별도의 터치 스크린 레이어를 버리고, 액정에 터치 센서를 통합하므로, 그동안 사용했던 터치 스크린 레이어 만큼의 두께가 줄어 들어 액정 패널이 현재의 절반으로 줄며, 터치감도 좋아질 듯 합니다.

 

* 참고로 현재의 아이폰 4s는 9.7mm이며, 아이폰 5는 7.9mm로 예상합니다. 또한 터치감도 현재보다 향상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기술은 공급망을 단순화하며, 별도의 공급업체에서 터치 패널과 LCD패널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어 컷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스크린이 얇아지는 것은 단순히 장치의 두께가 얇아지는 것 뿐만이 아닌 그 얇아진 두께만큼 배터리 또는 다른 기술을 추가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아이폰5에 관한 추가 루머는 : http://v.daum.net/link/31644212?CT=WIDG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