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샤오미 - 하반기 업데이트되는 MIUI9을 통해 멀티윈도우를 지원할 예정

반응형

샤오미의 UI/UX인 MIUI의 최신 버전이 될 MIUI9이 순정 안드로이드 누가를 비롯해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지원하고 있는 화면 분할(Split Screen : 멀티윈도우)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PIP형태로 지원되는 MIUI9의 멀티윈도우는 안드로이드 7.0으로 구동되는 미6, 미5C, 미 믹스, 미노트, 미노트2, 홍미노트4X, 홍미노트4, 미4C, 미4S, 미5, 미5S, 미5S 플러스, 미맥스에서 지원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 6.0으로 구동되는 홍미 시리즈등에서도 이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현대보다 더욱 빠른 속도와 안정적이고, 배터리 및 메모리 점유율을 줄인 MIUI9은 올해 하반기에 공식 배포될 것으로 보이며, 빠르면 7월중 현재의 MIUI8을 대체하여 업데이트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MIUI9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재편해 코어형태의 MIUI와 기기별로 다른 기능을 소프트웨어 모듈을 첨부하는 방식을 활용해 기존의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무거워진 MIUI보다 빠른 동작 속도를 보장할 것으로 추정되며, 홍미, 미, 미노트등 현재까지 출시된 대부분 샤오미 스마트폰이 동일한 UI/UX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MyDriver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