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사물인터넷(IoT) 전용 프로세서 ‘엑시노스 i T200’ 양산 개시

반응형

삼성은 사물인터넷(IoT)를 위한 전용 프로세서 ‘엑시노스 i T200(Exynos i T200)’를 본격적으로 양산했음을 발표하였습니다.




28nm HKMG 공정으로 제조되는 T200 프로세서는 타이젠과 같은 OS 구동 및 데이터 입출력을 담당하는 ARM Cortex-R4와 LED 디스플레이 구동등을 담당하는 ARM Cortex-M0+을 사용하였으며, 자사의 냉장고, TV등 다양한 가전기기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보안능력을 높이기 위해 Security Sub System (SSS)을 사용하고, 물리적 복제 방지를 위한 Physically Unclonable Function을 사용해 복제가 불가능한 고유 값을 생성하는등 암호화/복호화 관리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T200 프로세서는 WiFi 802.11 b/g/n(2.4Ghz), 와이파이 얼라이언스 (WiFi Alliance) 인증,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 IoT 인증, IoT 프로토콜 표준 '아이오티비티(IoTivity)'를 지원하고 있으며, 우선 자사의 가전 제품에 적용한뒤 타 제조사의 가전 및 오토모티브, IoT 기기등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출처 : 삼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