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을 사용한 아이폰7s 플러스 더미 사진 유출

반응형

애플이 9월 아이폰8과 함께 발표할 아이폰7s 플러스의 더미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유출된 사진을 통해 아이폰7s 플러스는 그동안 루머와 같이 전/후면 강화유리 및 측면에 아이폰4와 같은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하였으며, 그동안 아이폰 시리즈의 특징중 하나였던 안테나 라인이 후면이 아닌 측면으로 이동한 것을 통해 무선충전을 지원함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유출된 아이폰8의 부품에서 알 수 있듯이 아이폰7s 시리즈도 USB PD를 지원하는 Qi 규격의 무선충전을 지원할 것을 예상할 수 있으며, Qi 방식을 사용해 루머와 달리 별도의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타 제조사의 무선충전기와도 호환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 스테인레스 스틸은 아이폰4/4s에서 사용해왔던 재료로써 알루미늄보다 재료 단가는 높지만 가공이 쉬워 프레임 제조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가공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폭스콘과 미국 자빌(Jabil)이 제조를 맡을 예정입니다.


또한, 스테인레스 스틸로 변경됨에 따라 이전과 같이 알루미늄 유니바다기 아닌 전/후면 강화유리를 사용하고 측면만 스테인레스를 사용해 무선충전등에 유리하며, 고급스러운 외형외에도 긁힘등 흠집에도 강한 장점이 있어 아이폰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출처 : SlashLeak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