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iOS11 GM버전을 통해 LTE를 지원하는 신형 애플워치 유출

반응형

9to5Mac은 iOS11 GM(Gold Master) 버전을 통해 그동안 루머로 알려진 LTE지원 신형 애플워치의 정보를 입수하여 이를 보도했습니다.




iOS11 GM내에 포함된 애플워치앱을 통해 확인된 신형 애플워치는 크라운이 기존 모델과 달리 빨간색상을 띄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시계 가운데 셀룰러 상태를 보여주느 안테나 창이 위치해 기존 모델과 달리 4G LTE 데이터 통신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애플은 9월 12일 10시(한국시간 9월 13일 새벽 2시)에 열리는 프레스 이벤트에서 새로운 아이폰과 함께 4G LTE를 지원하는 새로운 애플워치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신형은 아이폰과 연결할 필요없이 독자적으로 데이터등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참고로, 신형 애플워치에 사용되는 모뎀은 현재 애플과 소송중인 퀄컴의 것이 아닌 인텔에서 공급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미 4G LTE를 지원하는 애플워치 판매를 위해 Verizon Wireless, AT&T Mobility, T-Mobile US, Sprint와 같은 북미 이동통신사업자외에도 유럽등 다양한 국가의 통신사업자와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9to5Ma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