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내년에 출시되는 모든 아이폰에 Face ID를 탑재할 예정

반응형

KGI 증권의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고객에게 보낸 투자보고서를 통해 애플이 내년에 출시할 모든 아이폰(아이폰9 또는 아이폰8s / 아이폰 XI)에는 지문인식 기능인 Touch ID를 대신해 아이폰X에 최초로 채용된 3D 얼굴인식 기술인 Face ID가 사용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TrueDepth 카메라 및 FaceID 시스템을 통해 사용되는 Face ID는 적외선을 이용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사용가능하며, 3만개의 점으로 얼굴 포인트를 인식해 안경 및 헤어스타일, 모자등을 쓴 상태에서도 정확히 얼굴을 인식해 잠금해제 및 애플페이, 앱스토어 결제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어 현재의 Touch ID 기능을 완벽히 대체될 예정입니다.


특히, 두꺼운 모듈 및 홈버튼 공간이 필요한 Touch ID와 달리 전면 카메라 및 적외선 카메라등 적은 공간을 차지하는 Face ID를 채용함에 따라 내년에 출시되는 아이폰 시리즈는 아이폰X와 같이 OLED 디스플레이 및 18:9 비율의 해상도를 지원할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보다 더 슬림하거나 배터리 용량을 늘리는등 부수적인 효과도 거둘 수 있을 예정입니다.


* 이로 인해 초기 아이폰부터 아이폰8까지 이어온 홈버튼은 내년부터 출시되는 새로운 아이폰시리즈에는 완전히 사라질 예정입니다.



출처 : GSMAren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