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FCC, 아이폰에 FM라디오 지원을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

반응형

미연방통신위원회(FCC)의 의장인 Ajit Varadaraj Pai는 성명을 통해 애플이 아이폰에 FM 라디오 기능을 활성화해달라는 성명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최근 미국에 큰 피해를 준 허리케인 하비, 어마, 마리아등으로 인해 모바일 네트워크가 불통이 되어 수많은 사람들이 재난에 대한 실시간적인 소식을 접하지 못해 어디에서나 전달 가능한 FM라디오 기능으로 재난 방송을 수신하도록 위한 것이며, FCC는 애플이 미국인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스마트폰의 FM라디오 활성화 정책에 따르지 않아 이러한 성명을 발표한 것입니다.


이러한 FCC 요구에 애플은 아이폰6이후에 출시된 기기에는 FM라디오 칩 자체가 내장되어 있지 않아 FM 라디오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 아이폰6 이전에 모델들도 FM라디오칩이 내장되어 있지만, FM라디오를 위한 안테나 설계가 이루어지지 않아 라디오 기능을 활성화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최근 마리아의 영향으로 미국 자치령인 푸에르토리코에서는 95.2% 가량의 기지국이 불통되어 휴대폰으로 재난 소식을 원할히 전파하지 못했었습니다.


* 2016년 3분기 기준 전체 스마트폰중 44%만이 FM라디오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으며, 44%는 FM라디오칩이 있으나 비활성, 8%는 FM칩 활성화 가능, 4%는 미확인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출처 : Wccftec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