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안드로이드 8.1 오레오 공식 발표

반응형

구글은 자사의 모바일 OS인 안드로이드의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8.1 오레오를 발표하였습니다.




구글 픽셀 시리즈 및 넥서스 시리즈에 우선 제공될 안드로이드 8.1 오레오는 보안 기능 및 넥서스 / 픽셀 시리즈의 일부 버그 패치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며, 주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Neural Networks API - 하드웨어 가속을 활용하여 대기 시간을 줄이고 네트워크 부하를 줄이며 민감한 데이터를 장치 자체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전화기가 전용 AI칩을 가지고 있다면, API는 그것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CPU에 부하가 걸립니다.


 - Pixel Visual Core - Google의 첫번째 커스텀 코 프로세서(Pixel2및 Pixel2XL)는 이제 타사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droid카메라 API를 사용하는 앱은 HDR+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 Safer브라우징 - 이 기능을 통해 앱이 알려진 불량 URL로 이동할 수 있는 WebView시도를 탐지할 수 있습니다.


 - 앱은 이제 초당 알림 경고음이 하나로 제한됩니다.


 - 빠른 설정에서의 Bluetooth 배터리 표시 - 휴대 전화에 Bluetooth 장치가 연결되어있는 경우 Quick Settings (빠른 설정) 에서 바로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문 스캐너 보안 개선


 - 픽셀 2 및 2 XL 설정의 디스플레이 탭에 색상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세 가지 옵션(자연, 부스트 및 포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피커를 통해 오디오가 재생되지 않는 Nexus 5X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픽셀 2/2 XL에서 비디오 재생시 발생하던 오디오 왜곡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햄버거와 맥주 이모티콘 수정



출처 : PhoneArena



반응형